Online Vote

“당신의 원픽,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하세요!”

 

8월 23일 11:00 AM ~ 8월 25일 11:00 AM
내 손으로 직접 뽑는 작품, 온라인 투표 시작합니다

 

네티즌 인기상(일반부) 총 상금 1,000,000원
네티즌 인기상(학생부) 총 상금 800,000원

 

※ 영상부문은 온라인 투표에서 제외됩니다
※ 작품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나영제 – 빅파이

서로 코피가 자주 난다는 공통점으로 친해진 지혜와 유진 영화를 주제로 대화를 나눌 때 영화의 스토리를 탐구하는 지혜는 이성의 형태만 쫓는 유진이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김성재 – 샤워할려고 했는데

처음에 샤워를 하려고 했는데 강도가 옴 주인공이 문을 열어주고 강도는 주인공을 차고 묶어 놈 주인공은 그걸 풀고 강도랑 싸움 그래서 주인공이 이기고 샤워를 함

최진여 – 캔커피

매일 쉴 틈 없이 많은 일을 하는 재현(장윤), 여느 때와 같이 캔커피를 마시며 공부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커피를 마셨어도 피로가 누적된 탓에 급격한 졸음이 쏟아진다. 자고 일어나니 눈 앞에 나타난 예진(백다연). 예진은 재현과 비슷한 사람들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재현은 예진의 말을 듣고 생각에 빠지는데… 이제 그는 커피가 아닌, ‘우유’를 들고 있다. 재현은 그녀의 말에 어떻게 달라졌을까?

이주왕 – 나는 꿈이 없다.

공부, 학업 때문에 자신의 장래희망.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없어 불행하고 힘들고 바쁜 시간을 보내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모습을 전달하고 싶다.

한민경 – 가위바위보

백현(17/남)은 민경(17/여)과 한 가위바위보 내기를 이긴다. 그러나 민경이 화를 내고, 소영(17/여)에게 그 이유를 물어본 백현은 자신에게 고백하려는 것으로 착각하게 된다.

김범찬, 우병진 – 마음병

자신의 안위만을 걱정하며 이기적인 태도를 보이는 새로운 감염병 ‘마음병’의 세계적인 확산세에 정부는 강경 대응을 보인다. 이때 석우는 우연한 재채기로 확진자로 의심받게 되는데…

김귀현 – 12:30:00

학교폭력은 보복에 대한 두려움으로 쉽게 중단되지 않는다. 이런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피해자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타임루프 소재를 이용하여 이 영화를 제작하였다.

김서연 – 원색

미술실,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은 선생님의 칭찬을 받은 은빛(17세/여)이의 붉은 빛 바다를 보며 자신들의 색을 잃고 하나 둘 따라 그린다. 그러나 은빛이는 이미 색을 잃은 색맹이었다.

유성은 – 내가 주인공이라고!

나라는 규한을 짝사랑하지만 나라의 친구인 서연도 규한을 좋아해 난처하다 나라는 자꾸만 가까워지는 둘이 한 작품의 주인공 같다고 느끼고 자신이 여자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

도채언 – 모나리짜

비어있는 눈썹이 콤플렉스인 레오(17/여) 여느 날과 마찬가지로 빈 눈썹을 꼼꼼히 그려낸다. 바로 그때 선도부가 들이닥치고, 레오는 빈 눈썹을 들키게 될까 두렵다.

신건호 – 밸런타인데이

건호(17/남)는 단 한 번도 여자한테서 초콜릿을 받아보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의지(17/여)가 건호한테 초콜릿을 주면서 둘은 커플이 된다. 순조롭게 음료수 맛집 데이트를 하게 된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이게 다 건호의 망상이었음이 드러난다.

강지훈 – 중독의 끝이란

수많은 중독 중 도박중독을 이용하여 중독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최근 학교에서 학생들이 인터넷 도박을 하는 것을 보고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김예진, 김시아 – 튼살

“튼살이 원래 빨간색이라고?” 18살 예진에게 튼살이 생겼다. 망할 튼살. 인터넷 속에서 튼살은 혐오스럽기만 하다.

이진솔 외 8명 – 소리를 쓰다

청각장애인인 보영이는 우연히 민우를 만나, 둘은 호감을 느끼고 글로 마음을 전하는 데 성공하지만 민우는 보영이 청각장애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보영은 이에 불안감을 품게 된다.

조원희 외 3명 – 해바라기

현정은 해바라기를 떨어뜨리고 성현은 그걸 주워주며 둘의 사이는 발전했지만 카카오톡에서 현정을 괴롭히던 일당들이 점점 이들을 못살게 구는데…

김경준 – 나는 비만이다

비반은 심각한 질병이다. 주변에서는 운동을 안 해서 비만이라는 편견을 가지곤 한다. 이런 편견을 한 학생을 통해 풀어보고자 한다. 예준은 학교에서 어떤 검사를 하게 되는데…

심인고등학교 – 선택

난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선택을 강요하는 사회에 대한 청소년들의 방황 그리고 고민 청소년들의 시점에서 바라본 우리 사회의 단상 그리고 최후의 선택

이주원 – 채현이가 학교에 오지 않았대

이틀째 아파 학교에 오지 않는 시원이에 대해 학교에선 추측이 난무한다. 하지만 그들은 중요한 것을 간과했다. 코라나는 누구의 탓도 아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라는 것을.

정윤기 –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학급에 지급된 피자 6판이 너무 적다고 생각한 회장은 한판을 빼돌리기 위해 부회장과 함꼐 계략을 꾸민다. 선도부장의 감시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그들은 선도부장과 뒷거래를 하는데…

박소영, 박소은 – 백야

“너 정말 의사가 하고 싶은 거 맞아?” 본인의 꿈에 대해 일말의 의심이 없었던 채연. 어느날부터인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주변 친구들을 보며 자신이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고민하게 된다.

박승진 – 상처

서울대만 생각하는 고3 서연 전교 꼴등 원창에게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는 말을 듣게 된다. 방황을 하던 서연은 그런 말을 던진 원창에게 고민을 털어놓게 되고 어떠한 메세지를 듣게 된다.

금산고영화동아리 – 온라인

코로나19이후, 비대면(Untant)이라는 새 생활패턴에 적응해가고 있는 우리. 물리적으로는 거리를 두지만 심적으로는 함께 있는 듯, 같은 감정을 공유하려는 새로운 삶의 형식이 보편화된 근 미래 2030년. 친구들과 ‘함께’한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 이를 통해 ‘타인과 물리적 공간을 공유한다는 것’ 자체가 가지는 의미와 새로운 삶의 형식에서 달라질 인간관계의 양상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진다.

서민주 – 혼자가 아니야

학교 책상 위에 놓인 편지를 발견한 여학생이 요정 ‘센티’로부터 같은 반 친구를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어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위로의 말들을 건넨다.

이재성 – 적응기

동생을 잃은 고등학생 이상진의 이야기

황준기 – 역몽

불량학생 선길은 한 사건으로 괴롭히던 친구인 준서를 폭행하고 소년재판을 받게 된다. 재판 중 처벌이 터무니없이 큰 것을 본 선길은 지금까지의 상황이 모두 꿈인 것을 알아차리고 꿈에서 깬다, 꿈에서 깬 선길은 다시 준서를 괴롭힌다.

김범수 외 8명 – 잠재력

잠재력을 숨기고 사는 아이들과 어리다고 무시하고 공부만을 강요하는 악당선생님을 잠재력으로 혼내주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