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식과 비전선언 등 진행

제4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범식 모습. 사진=예천군 제공
제4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범식 모습. 사진=예천군 제공

[예천(경북)=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북 예천군은 27일 오후 문화회관에서 '제4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범식을 했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식과 비전선언 등을 했으며 한국영화감독협회 이사장인 양윤호 감독이 예술총감독으로 연임됐다.

영화제 홍보대사로는 'KBS 태종 이방원'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정태우 배우와 영화 '공수도', '마녀'에 출연한 정다은 배우가 위촉돼 홍보에 가세했다.

또 예천 출신 국민대학교 이대현 교수를 비롯한 '은밀하게 위대하게' 장철수 감독, '양양' 봉만대 감독, 김종철 전 KBS 국장, 유택형 전 재경예천언론인회장, 명수미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운영위원으로 구성된 전문 위원회를 발족했다.

감사와 운영위원회는 군민들로 구성된 100명의 주민서포터즈단원들을 위촉해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더욱 내실 있는 영화제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재송 위원장은 "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제영화제로 발전되고 진정한 지역 밀착형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도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새로운 영상 시대를 견인하는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예천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를 넘어 영화계에서 더욱 커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본링크 : http://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804834